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사 최유리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사 최유리
통영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사 최유리

 

얼마 전 국내 자동차 브랜드 H사와 K사의 차량 3만 3천대와 수억원에 달하는 수입차들의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한다고 밝혔다. 엔진 화재의 결함 때문이다.

이렇듯 고급 승용차도 화재로부터 안전하지 않고 언제든 화재위험에 노출돼 있다.

소방청 통계상 2015년부터 연평균 5천여 건의 화재가 발생한다고 한다. 10여 년 사이 차량에 전기장치가 많아지는 등의 이유로 화재 발생의 위험은 더 높아지고 있다. 여기에 관리마저 소홀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화재로부터 안전할 수 없을 거다.

차량 화재는 보통 고속도로에서 많이 발생하기에 소방차가 원거리 출동을 할 수밖에 없다. 이에 화재 차량은 전소될 확률이 크다. 당신의 소중한 자동차가 한순간에 잿더미로 변하는 거다.

이런 불행을 막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소중한 자동차를 가장 안전한 소방차로 만드는 거다. 내 차를 소방차로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로 소화기! 소화기를 차량에 비치하면 된다. 초기 화재에서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보다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소화기 사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기에 평상시 숙지만 해둔다면 유사시 활용 할 수 있다.

시중에 차량용 소화기 가격은 2만원 내외다. 2만원으로 2천만원 이상의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면 남는 장사가 아닌가?

고가의 고급 차도, 철저히 관리를 한 차도 소방차보다 안전할 순 없다.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여 당신의 차를 소방차로 만들어 보자.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