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통영점,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eg 나눔 데이’

 

통영시 광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금석, 한수남)는 31일 통영안정LH아파트 단지 내에서 이마트 통영점과 함께 추진하는‘찾아가GO 함께하GO, eg 나눔 데이’2024년 첫 활동을 활기차게 시작했다.

‘찾아가는‘eg 나눔 데이’사업은 2022년 10월부터 관내 이마트(e)와 업무협약(MOU)을 맺어 운영하는 광도면지사협 자체 특화사업이다. 광도면지사협(약칭)이 이마트에서 복지관 등에 기탁(후원)하는 재고 물품의 일부를 정기적으로 배분받아 격월로 죽림과 안정지역을 순회하며 무료 나눔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복지 상담도 함께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고, 이웃과 함께 마켓 나들이를 함으로써 고독사예방과 촘촘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는 복지 디딤돌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박금석 민간위원장은 “올해도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나눔 활동에 협력해주는 이마트 통영점에 감사하다. 후원해주신 물품으로 관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구석구석 찾아가 값진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했다.

한수남 광도면장은 “이마트 통영점과의 업무협약으로 이 사업이 관내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으로서 자리매김을 한 것 같다”며“광도면지사협 위원들과 함께 면민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